인기 기자
스팍스운용, 첫 해외주식형 '본재팬증권펀드' 출시
성장잠재력높은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
2015-04-27 10:08:24 2015-04-27 10:08:24
스팍스자산운용은 스팍스운용그룹의 풍부한 일본 주식운용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주식시장의 대형주는 물론 투자매력이 높은 우량 중소형주를 발굴 투자하는 'SPARX본재팬증권투자신탁(주식형)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펀드는 스팍스자산운용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해외투자주식형 펀드로 일본의 대표 독립자산운용사인 일본스팍스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한다.
 
운용전략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에 대형주 위주 전략을 가미함으로써 위험대비 수익성을 제고 한다는 것이다.
 
최근 일본 주식시장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투자매력이 높은 중소형주를 철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고 기업의 성장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발굴한다.
 
특히 이 펀드는 일본시장을 가장 잘아는 모기업인 일본스팍스자산운용이 25년간 일본주식 시장에 특화된 운용시스템을 활용해 직접 운영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본 스팍스자산운용에서 투자전략과 투자유니버스를 선정하고 종목선정·투자비중을 결정해 운용한다. 스팍스자산운용에서는 운용협의, 유동성관리와 환리스크관리를 진행한다.
 
스팍스그룹은 동경에 본사를 둔 일본 토종 자산운용 지주회사로 25년 이상 일본 주식에 투자해 온 대표적인 독립 자산운용그룹으로 글로벌 펀드평가사인 모닝스타와 리퍼로부터 지난해 '올해의 펀드상'과 '주식운용부분 베스트 운용사'로 각각 선정된바 있다.
 
실제로 이 펀드의 운용 기초가 되고 일본스팍스자산운용에서 운용하고 있는 SPARX 일본중소형주 펀드는 올해 3월말 기준, 지난 3년 누적수익률 172.3%, 5년누적 234.15%를 기록했다. 이는 TOPIX 3년(91.86%) 및 5년 누적 수익률(75.18%) 대비 각각 80.44%, 158.97% 를 초과하는 성과다.
 
일본스팍스자산운용의 히데히로 모리야 펀드매니저는 "지난해 말 현재 일본 주식시장에서 중소형주는 약 3400기업, 160조엔(약 1470조원)이르며 200여개 종목으로 구성된 대형주에 못지않게 투자매력이 높은 우량 중소기업이 많다"며 "최근 일본 주식사장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향후 경기 회복에 따라 높은 이익성장이 예상되는 중소기업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러한 우량 중소형주들을 적극 발굴해 투자수익률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투자자의 투자성향에 따라 환헤지형과 환노출형 두가지가 있으며, 전국 하나대투증권지점과 펀드슈퍼마켓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펀드 보수 및 환매수수료를 포함한 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팍스자산운용 홈페이지(www.sparxkorea.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차현정 기자(ck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