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백아란

alive0203@etomato.com

볼만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LG상사, 하반기 영업이익 증익구간 진입…목표가↑-현대차증권

2020-06-10 09:41

조회수 : 9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현대차증권은 10일 LG상사(001120)에 대해 하반기에는 영업이익이 증익 구간으로 진입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만7000원에서 1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LG상사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5508억원, 영업이익은 441억원으로 전년대비 2.5%, 12.7% 감소하며 부진한 실적이 지속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산업재·솔루션(인프라), 물류부문의 매출 부진과 함께 영업이익률 둔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교역량 감소로 산업재·솔루션 부문의 큰 폭 감소가 예상되기 때문에 하반기에도 매출액 감소세는 지속될 것"이라면서도 "영업이익은 3분기부터 증가세로 반전할 전망으로, 이는 지난해 낮은 기저효과와 함께 물류와 에너지·팜 부문의 견조한 영업이익 창출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분기 석탄가격은 전분기 대비 소폭 하락한 수준이나, 우려할 정도는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며 "에너지(석탄)부문의 실적 개선 추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박 연구원은 "결론적으로 트레이딩(산업재·솔루션) 부문의 매출 감소는 당분간 불가피할 것이지만, 물류사업과 에너지(석탄) 부문의 견조한 실적이 하반기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물류와 석탄의 견조한 이익 증가를 감안해 올해연결 영업이익 전망을 1867억원으로 소폭 상향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등 주주가치 증대에 노력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하반기 양호한 실적 모멘텀과 주주가치 증대 노력 등으로 견조한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백아란

볼만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