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KT, 기관·스타트업 대상 '인구 데이터' 할인

관광·상권분석 빅데이터 제공…코로나19 연구 기반 활용

2020-06-07 09:00

조회수 : 3,0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KT는 교육·연구기관,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 등에 '유동인구 기반 빅데이터(인구 데이터)'를 이달 말까지 최대 90% 할인한다고 7일 밝혔다.
 
KT 빅데이터 솔루션 '빅사이트'가 제공하는 인구 데이터는 코로나19 발생 전후 1년의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전국 주요 시·군·구의 관광분석 빅데이터, 상권분석 빅데이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코로나19를 연구하는 학교, 산학협력단 등 교육·연구기관과 포스트코로나에 맞춰 새로운 비즈니스를 준비 중인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 등이다.
 
교육·연구기관은 관광분석, 상권분석 빅데이터를 모두 할인받고, 벤처기업 등은 상권분석 빅데이터를 할인받을 수 있다. 데이터는 연구·신규 서비스 개발 이외의 용도로는 활용할 수 없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에 KT 상권분석 솔루션 서비스 사용 권한을 1년 동안 제공한다. 빅사이트 공식 이메일로 상품내용, 견적 등을 문의해 구매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ICT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코로나19와 같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인구 데이터 할인으로 코로나19를 연구하는 교육·연구기관,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직원들이 KT 빅데이터 솔루션 '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구 데이터를 보고 있다. 사진/KT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