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하늬

hani4879@etomato.com

적확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김동연, 최저임금 인상에도 경비원 고용 유지 아파트 찾아…모범사례 확산 기대

2018-01-15 17:33

조회수 : 2,8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경비원과 입주민이 상생하는 모범사례 현장을 찾았다. 최저임금이 안착돼 국민 삶의 질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해서다.
 
15일 김 부총리는 인천시 서구 가좌동 진주2단지아파트를 방문하고, 아파트 단지 옆에 위치한 가좌2동 주민센터를 찾아 일자리 안정자금 집행과 현장홍보 상황도 점검했다.
 
이번에 방문한 가좌 진주2단지아파트는 최저임금 인상에 대응한 경비 절감을 위해 작년 10월 통합경비 시스템 도입과 경비인력 감축을 추진하는 등 한때 어려움도 있었지만 주민투표로 경비·청소원 해고나 휴게시간 확대 등 편법 없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과 관리비 인상으로 최저임금 인상분을 충당하기로 결정했다.
 
이 아파트는 1월 보수를 지급한 후에 곧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에 경비원 14명. 청소원 4명 전원의 고용을 유지하고 급여를 16.4% 인상한다.
 
김동연 부총리는 "이런 모범사례가 확산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람이 먼저인 사회'를 온 국민이 함께 이루어 나가기를 바란다"며 "일자리 안정자금 대상 사업주들은 모두 신청해 부담을 덜고, 최저임금 안착에 협조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방문한 가좌2동 주민센터에서는 일자리 안정자금 접수창구 담당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신청에 불편이 없도록 민원응대와 현장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부총리는 "최저임금이 안착돼 국민 삶의 질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을 차질없이 시행하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제도와 집행을 보완해 나가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월 15일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인천 가좌2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 접수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 김하늬

적확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