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크레아플래닛"자회사 통해 리더스와 중국 사업 업무 제휴"

2017-11-20 11:29

조회수 : 2,1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크레아플래닛(058530)은 자회사인 제이케이인터내셔널을 통해 리더스코스메틱과 중국 시장 유통과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무 협약의 내용은 리더스코스메틱이 크레아플래닛의 자회사 제이케이인터네셔널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시장에 대한 유통 및 마케팅 관리 권한 위임이다. 이에 제이케이인터네셔널은 기존의 유통 채널에 더해 신규 유통 네트워크를 제공하여 시장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제이케이인터네셔널은 중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쥬메이, 로위첸, 티몰, 징동 등에 직접 화장품을 수출하는 회사로 크레아플래닛에서 지분 51%을 보유한 중국 향 화장품 유통 전문 기업이다.
 
김우선 제이케이인터내셔널 영업총괄본부장은 "지금까지 리더스코스메틱의 중국 진출은 이미 성공적"이라며 "확보한 리더스코스메틱의 중국 내 유통 채널에 더해 제이케이인터내셔널이 가진 중국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공급을 확대하고 화장품에 특화된 마케팅 테크닉을 가미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전략"이라고 말했다.
 
제이케이인터내셔널은 중국 위해성 체인사업을 전개 중인 위해성세외무복무유한공사와 이미 수출 계약(Purchase Order)을 체결한 상황이다. 상해, 북경 등 대도시에 공격적으로 프랜차이즈 매장을 넓혀가고 있는 북경골든하우스(Beijing Goldden House)와도 공급계약을 협의 중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