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재훈

중진공-환경산업기술원, 환경산업 유망 중소기업 지원

2017-07-13 15:57

조회수 : 2,1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재훈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산업 관련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연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두 기관은 환경산업 분야 유망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일자리 창출과 수출 증대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상호협력, 연계지원 체제를 구축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으로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을 중진공에 추천하고, 환경산업연구단지로 이전한 중진공 인천서부지부가 중소기업 지원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제반시설 이용 등 편의를 제공한다.
 
중진공은 추천받은 우수기업에 대해 정책자금, 마케팅, 연수, 컨설팅 등 중진공 사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환경산업연구단지 입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도 개최한다.
 
향후 중진공은 창업기업자금과 특허담보 대출을 통해 미세먼지, 지구 온난화 등 환경문제 해결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핵심인력 장기재직을 유도하는 내일채움공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초미세먼지, 지구온난화, 가뭄 등 환경문제가 이제는 우리 피부로 느껴질 만큼 삶의 질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며 "환경분야 우수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환경문제 해결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정책자금, 내일채움공제, 수출, 마케팅 등 연계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 정재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