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금호타이어, 교육기부로 모터스포츠 이해도 높여

전남 영암 KIC서 초등생 대상 모터스포츠 관람

2017-05-15 11:41

조회수 : 3,33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금호타이어(073240)가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광주 살레시오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터스포츠 관람과 경기장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부터 모터스포츠에 대한 학생들의 친밀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관련 직업군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자는 취지에서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6년째 운영해왔다. 올해는 오는 10월까지 영암과 인제 등 모터스포츠 대회 개최지역을 중심으로 총 3번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엑스타 레이싱팀’ 김진표 감독에게 모터스포츠 기초 교육을 받고 ‘슈퍼레이스 2차전 캐딜락 6000’ 결승 경기를 관람했다. 또 레이싱 드라이버와 미케닉 등 관련 직업 소개를 받고 모터스포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경주 차량과 드라이버를 직접 만나보는 ‘그리드 워크’, 레이싱카를 타고 경기장 서킷 주행을 하는 ‘택시 타임’ 등을 직접 체험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모터스포츠 교육기부는 모터스포츠에 참가하고 있는 기업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교육기부활동으로 매년 참가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다”며 “금호타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다각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맨윗줄 왼쪽에서 4번째)과 금호타이어 임직원,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참가한 광주 살레시오 초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