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입지에 혜택까지 모두 갖춘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중

2017-01-02 14:40

조회수 : 3,2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금융위원회는 지난해 가계부채 관리 방안 후속 조치를 발표하고, 올해 1월 1일부터 분양 공고가 되는 아파트의 집단대출 가운데 잔금대출을 대상으로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을 적용하기로 했다. 현재 주택담보대출에 적용되는 기준이 잔금대출에도 적용되는 것이다. 
 
지난 11.3 부동산 대책에 이어 잔금대출을 대상으로 한 규제까지 발표되면서 이러한 규제에 적용되지 않는 분양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개발호재가 많고,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수도권에 공급중인 신규 분양 단지들을 중점으로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춘 입지를 확보하면서도 다양한 금융혜택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각종 대책으로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들이 인기다. 중도금은 전체 분양가의 60%를 차지하는 만큼 이자가 높아지는 것은 가계에 큰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잔금대출 역시 마찬가지라 잔금대출 규제에 해당하지 않는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은 자연스레 금융혜택을 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부동산 정책들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하며 "주택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입지여건은 기본이고,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분양중인 단지를 찾는 것이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라고 조언했다.
 
효성(004800)이 평택의 신흥주거벨트 소사지구에서 분양하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중도금 무이자 단지의 인기를 반영하고 있는 가운데 한 곳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규모로 총 3240가구가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제공된다. 이미 전용면적 59㎡는 분양이 마감됐으며, 전용면적 72㎡와 84㎡도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각종 부동산 규제에 해당되지 않는 단지로 주목받고 있지만,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지난 해 12월 9일 개통한 수서발 KTX인 SRT 평택지제역을 이용하면 20분대에 수서역 이동이 가능하며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길 예정이어서 2020년 완공되는 동부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약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가 들어서는 소사지구는 평택의 신흥주거벨트로 불리며, 인근에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리기에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2019년 개교예정)와 유치원도 개교 예정이다. 단지 안팎으로 녹지공간도 많다.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문화공원 등이 가까이에 있다.
 
그밖에 삼성전자 고덕국제화지구 반도체공장과 LG전자 진위2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호재도 누릴 수 있다. 주한 미군 기지도 이전을 시작했으며, 평택항 배후단지 개발 등 각종 개발 프로젝트가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스파와 사우나, 가족 캠핑장,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보육시설, 게스트 하우스 등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돼 있고 축구장의 8.5배 규모의 태마 조경이 적용된다. 특히 초대형 스파는 평택 최대 규모로 예상되고 있다. 또 벚꽃길과 연계한 단지 내 벚꽃 산책로, 중앙광장, 어린이 테마 놀이터(키드 플레이스), 맘스 스테이션, 야외 캠핑장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실내는 타입별로 4베이 설계를 비롯해 펜트리, 드레스룸, 3면발코니 등 혁신설계가 적용돼 넓은 서비스 면적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분양가는 3.3㎡당 평균 898만원으로 책정됐는데,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면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1회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도 실시한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