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홈플러스, '미니 호접란' 9900원에 판매

농식품부와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일환…용량 줄이고 가격 낮춰

2016-11-18 10:32

조회수 : 2,15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홈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미니 호접란' 판매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호접란은 기존 난 거래물량의 35%가량을 차지하던 대표적인 화훼 품종이다. 그러나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선물용 수요가 크게 줄면서 10월 한 달간 호접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나 급감했다.
 
이에 홈플러스와 농식품부는 호접란 출하 적체로 인한 농가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기존 선물용 호접란에서 화훼 용량은 30~40% 줄이고, 가격은 1만원 미만으로 크게 낮춘 탁상용 '미니 호접란'을 기획해 판매키로 했다.
 
보통 10만원대를 호가해 개인이 구매하기 부담스러웠던 선물용 호접란의 용량과 가격 조정, 판로 확대를 통해 새로운 수요를 모색하겠다는 취지다.
 
소비 촉진을 위해 가격은 시중 미니 호접란(1만5000~2만원)보다도 40~50% 낮춘 9900원으로 책정했으며, 별도의 분갈이가 필요 없는 물받이 화분, 고객이 손쉽게 들고 갈 수 있는 손잡이 달린 투명케이스도 제공한다.
 
레드, 핑크, 그린·옐로, 오렌지, 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 계열이 준비됐으며, 전국 홈플러스 점포와 온라인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와 농식품부는 우선 1만여개 물량 판매 후 추후 취급 확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김신선 홈플러스 화훼 바이어는 "호접란은 2주에 한 번 정도 흙을 적실 수 있을 만큼만 물을 주면 되고, 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화려한 꽃을 2~3개월간 감상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품종"이라며 "연말을 맞아 부담없는 선물이나 관상용 식물로 수요가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