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나볏

freenb@etomato.com

뉴스토마토 김나볏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자회사 웰스바이오, 인플루엔자 진단 키트 국내판매 허가

2016-09-09 10:04

조회수 : 2,9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엑세스바이오(950130)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진단 키트 제품에 대한 국내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식약처로부터 국내판매허가를 승인 받은 'careUS™ Flu A&B Plus'는 아시아 및 미국, 유럽 등의 선진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한 고민감도 버전의 진단 제품으로, 환자 비강샘플에서 추출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핵단백질을 사용하여 감염여부를 확인하는 RDT 포맷의 진단키트다.
 
이 제품은 모회사인 엑세스바이오의 고유한 원천기술인 고민감 진단기술(Ultra-HST)을 기반으로 항원 항체의 결합력을 극대화해 극미량의 병원체를 검출해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민감도는 기존 제품 대비 최소 10~100배 이상 향상됐으며, 검사 시간은 10분 이내로 단축됐다.
 
웰스바이오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RDT는 일반 병원에서 치료제 처방 전 스크리닝 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시중 제품들의 민감도 개선이 절실한 상황에서 국내 임상을 통해 성능이 검증된 고민감도 제품을 출시하게 돼 시장에서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앞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도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선진국에서도 RDT 포맷을 선호하기 때문에 미국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지난 8일 엑세스바이오는 빌게이츠 재단과 고민감도 말라리아 진단제품 개발을 위해 연구과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국내판매허가를 획득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진단 제품 또한 동일한 원천 기술을 활용해 개발했다.
 
웰스바이오 관계자는 "본 기술은 면역화학적 RDT 제품에 모두 활용 가능하다. 당사는 선진국형 고민감도 진단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판매영역을 고부가가치 시장인 선진국으로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김나볏

뉴스토마토 김나볏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