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정우

제주항공, 하노이 노선 신규 취항..국내 LCC 최초

2014-12-18 15:58

조회수 : 3,0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정우기자] 제주항공은 18일부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인천~베트남 하노이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세번째로 취항한 인천~하노이 노선은 주 7회 매일 운항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오전 10시 40분 출발해 오후 1시25분(현지시각) 하노이에 도착하며, 하노이에서는 오후 2시 25분 출발해 오후 8시35분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이날 오전 9시20분 인천국제공항 28번 탑승게이트 앞에서 취항식을 열었다. 취항식에서는 지난 2010년 11월부터 매달 진행되는 다문화 가정 고향방문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친정을 방문하는 웬티미(Nguyen Thi My)씨 가족이 VIP로 초청됐다
 
최규남 대표는 "최근 한국과 베트남 FTA(자유무역협정) 체결로 여행수요는 물론 두 나라간 비즈니스를 위한 항공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제주항공의 하노이 취항이 경제·문화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하노이 노선 신규취항을 기념해 인천~하노이 노선의 편도기준 총액운임 14만5800만원부터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특가항공권 예매는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www.jejuair.net)와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할 수 있다. 유류할증료는 환율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18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열린 제주항공의 인천~하노이 취항식에서 제주항공이 매달 진행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된 웬티미(Nguyen Thi My, 사진 가운데)씨와 최규남 제주항공 대표(사진 오른쪽에서 네번째) 등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자료제공=제주항공)
  • 문정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