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수현

(기자의 눈)1년째 진행형 정문헌의 'NLL 울궈먹기'

2013-10-16 10:44

조회수 : 2,36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정문헌 새누리당 의원은 박근혜 정부 첫 국정감사에서도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에서 NLL(서해북방한계선)을 포기했다는 주장을 되풀이했다.
 
정 의원은 15일 열린 통일부 국감에서 "공개된 대화록을 자세히 읽어보시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노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했다"고 말해 야당 의원들의 거센 반발을 샀다.
 
이미 그는 지난해 10월 8일 국정감사에서 '노무현 NLL 포기' 의혹을 맨 처음 제기한 바 있다. 약 1년 동안 자신의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는 셈이다.
 
1년간 요지부동 노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했다며 목청을 높이고 있는 정 의원의 행태는 실로 부관참시(剖棺斬屍)에 견줄 만하다.
 
최근 국방부와 김장수 당시 국방부 장관이 노 전 대통령의 NLL 포기는 없었으며, 오히려 사수 방침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자료와 증언으로 확인했기 때문이다.
 
국방부는 지난 9일 노 전 대통령이 NLL 수호 취지의 원칙을 갖고 제2차 남북국방장관회담에 임하도록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보다 앞선 4일엔 김장수 당시 국방장관이 노 전 대통령이 전권을 위임해줘서 "소신껏 NLL을 지킬 수 있었다"고 진술했다.
 
이로 인해 새누리당이 그간 전가의 보도처럼 휘둘렀던 NLL 카드는 근거가 없음이 명백하게 드러났다. 종북몰이를 위한 공세가 아니었냐는 비판이 대두됐음은 물론이다.
 
하지만 정 의원은 이러한 사실은 아랑곳 않은 채 여전히 노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했다며 고집을 부리고 있다. 대화록으로까지 번진 NLL 정쟁의 군불을 계속 때기 위한 것일까.
 
국정원이 지난 6월 공개한 대화록을 봤을 때 "문맥상 포기"라는 정 의원의 논리는 일반 상식에 어긋난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우리 국민 60% 이상은 노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하지 않았다고 "문맥상" 독해했다.
 
아울러 정 의원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은 NLL을 포기한 전직 대통령이 국방장관으로 중용한 자를 취임과 동시에 신설한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에 임명한 꼴이 된다.
 
자신이 소속된 정당과 같은 당적을 지니고 있는 대통령을 '바보'로 만들기조차 주저하지 않는 정 의원은 이제라도 주변을 좀 살펴보기 바란다.
 
  • 박수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