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윤성수

새누리 "野 공동정부, 상상할 수 없는 갈등·재앙이 될 것"

2012-11-07 13:29

조회수 : 1,36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새누리당은 7일 문재인- 안철수 후보 간 단일화 합의와 관련,
"단일화 결과 공동정부 형식일 경우 빚어지는 갈등과 국정운영의 표류는 국가에 큰 재앙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형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지금 양측의 분위기로 볼때 5대 5 공동정부 형식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상상할 수 없는 갈등이 예상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변인은 이어 "단일화로 인해 대선 국면의 불확실성이 제거돼 다행이다"면서도 "야권 후보가 하루빨리 결정돼 정정당당하게 국민의 심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단일화 과정이 국민들의 관심을 계속 끌기 위한 이벤트로 사용되거나 야권 후보의 검증을 피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단일화 과정이 투명해야한다. 전날 회동도 발표된 내용 외에는 어떤 내용이 논의됐는지 두 사람 외에는 알 수 없다"며 "그러다보니 합의문에 나온 협상팀의 역할을 두고 민주당과 안캠프간 해석이 다르다. 이 모든것이 밀실 회동의 결과"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치사에서 단일화는 좋지 않은 결말을 보여왔다"며 "지난 1997년 DJP단일화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흡수하는 단일화였지만 정부인선과 총선에서 충돌하다 3년만에 헤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윤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