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배우 유태오 주연 ’패스트 라이브즈’ 골든글로브 5개 부문 후보 올라

2023-12-12 12:24

조회수 : 7,5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CJ ENM과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 A24가 공동으로 투자배급하는 글로벌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감독: 셀린 송 | 투자: A24, CJ ENM | 배급: CJ ENM)가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요 5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제2의 기생충과 미나리 신드롬을 준비 중입니다.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스틸. 사진=CJ ENM
 
10(현지기준) 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Golden Globe Awards) 후보 발표에서 패스트 라이브즈는 작품상(드라마),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드라마), 비영어권 작품상 등 5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작품상뿐 아니라 비영어권 작품상에도 오르는 등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 돼 더욱 주목 할만 작품으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또한 이는 기생충이 기록한 세 부문 노미네이트보다 많은 숫자로 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입니다. ‘기생충 2020년 한국 영화 최초로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어 2021년에는 한국계 미국인 정이삭(리 아이작 정) 감독이 연출하고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등이 주연한 미나리가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내년 1 7일 개최됩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다수의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연이은 낭보를 전하며 2024년 오스카 유력 후보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지난 5일에는 미국 독립영화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Independent Spirit Awards)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최우수주연상(그레타 리, 유태오) 등 총 5개 후보에 올라 메이 디셈버’ ‘아메리칸 픽션과 함께 최다 노미네이트 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바로 다음날인 6일에는 112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미 비평가 위원회(National Board of Review)가 선정한올해의 영화에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셀린 송 감독이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7일에는 미국영화연구소(American Film Institute, AFI)올해의 10대 영화에 선정됐습니다. 미국영화연구소 10대 영화는미리 보는 아카데미로 불릴 정도로 매우 높은 오스카 적중률을 자랑하는 만큼 더욱 의미가 큽니다. 이어 10일에는 4대 비평가 협회 중 하나인 LA 비평가 협회(Los Angeles Film Critics Association)가 셀린 송 감독을 뉴 제너레이션상 수상자로 발표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1월 제39회 선댄스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처음 공개된 후 단숨에 화제작으로 급부상한 패스트 라이브즈는 곧이어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며의심할 여지없이 올해 최고의 영화이자 오스카 시상식 유력한 경쟁작”(더 타임즈)이라는 극찬 속에 일찌감치 오스카 유력 후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본격적인 시상식 시즌이 시작된 지난 11, 아카데미 주요 지표로 여겨지는 고담 어워즈(Gotham Awards)와 뉴욕 비평가 협회상(New York Film Critics Circle Awards) 에서 각각 최우수 작품상, 신인작품상을 연달아 수상하며 본격적인 오스카 레이스에 돌입했습니다. 인디와이어, 롤링스톤, 엠파이어 등 해외 유력 매체들이 발표한 ‘2023년 최고의 영화’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각종올해의 영화리스트에 빠짐없이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어린 시절 헤어진 뒤 20여 년 만에 뉴욕에서 재회한 두 남녀의 운명적인 이틀을 그립니다. 애플TV+ 시리즈 더 모닝 쇼의 그레타 리와 배우 유태오의 섬세한 열연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이 연출을 맡아 한국적 세계관과 풍경을 감각적 영상으로 담아내 전 세계 평단과 관객들의 압도적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개봉은 내년 상반기 예정입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