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LG유플러스, 목소리로 가전제품 켜고 끄는 '버튼봇' 선봬

AI스피커와 연동…U+스마트홈 패키지 요금제 구성

2023-11-21 09:55

조회수 : 4,07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언제 어디서나 집안 조명과 히터 등 가전제품을 켜고 끌 수 있는 'U+스마트홈 버튼봇'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버튼봇은 홈와이파이와 연결해 집안 조명 스위치 또는 가전제품에 부착해 원격 제어 할 수 있는 U+스마트홈 기기입니다. 버튼봇을 Google Nest Hub, 네이버 Clock+ 등 AI스피커와 연동하면 기기를 작동시키기 위한 별도의 허브가 없어도 음성만으로 조명과 가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가 연결된 가정이라면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버튼봇의 개수에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침대에서 "버튼봇 켜줘"라고 음성 명령을 해 방 안의 불을 켤 수도 있고, 퇴근 후 집에 도착하기 전에 U+스마트홈 앱으로 공기청정기나 가습기,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홈 기능이 없는 구형 가전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조명스위치에 장착된 ‘버튼봇’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버튼봇은 여러 스마트홈 제품을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U+스마트홈 패키지 요금제 'AI 패키지' 또는 'Google 패키지' 가입 시 추가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 패키지에서는 최대 3개까지, Google 패키지에서는 최대 2대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스마트홈 요금제를 이용 중인 가정에서도 월 2200원의 이용료를 추가하면 원격으로 조명과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집안에서 사용하는 보안 패키지 '우리집 지킴이Easy'와 펫 돌봄 패키지 '펫케어' 및 신개념 펫 놀이 기기 '펫토이' 등 고객 맞춤형 스마트홈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라이브장(상무)은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스마트홈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왔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댁내 조명과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U+스마트홈 서비스를 버튼봇과 함께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