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범종

smile@etomato.com

안녕하세요, 이범종입니다.
현대중공업그룹, 50주년 기념 임직원 걷기 챌린지

'현대에서 미래로, 한마음 걷기 챌린지'

2022-10-17 13:16

조회수 : 1,67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현대에서 미래로, 한마음 걷기 챌린지'를 마련해 그룹 전 임직원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다음달 16일 강원도 강릉을 출발해 경기도 판교에 들어설 현대중공업그룹 글로벌R&D센터(GRC)까지 340㎞ 구간을 18개 코스로 나눠 임직원 10명씩 이어 걷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이상 울산), 현대삼호중공업(전남 영암), 현대오일뱅크(충남 대산),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인천) 등 전국에 위치한 12개 그룹사 임직원이 일상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챌린지도 진행한다.
 
챌린지 첫 출발점은 강릉 씨마크호텔(과거 호텔현대 경포대)이다. 정주영 창업자가 고향인 강원도 통천을 추억하며 자주 찾던 곳으로, 매년 신입사원 수련대회를 열어 젊은 직원들과 씨름과 배구 등을 하며 격려했다.
 
이후 강원도 평창과 원주 등을 거쳐 정주영 창업자의 묘소가 있는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과 서울 계동 현대빌딩을 경유해 그룹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GRC에 도착하게 된다.
 
이번 챌린지는 임직원 누구나 함께 걷고 싶은 동료를 지목하는 매칭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사연을 간단히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챌린지는 희망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걷기 모바일 앱으로 진행된다. 임직원이 적립한 걸음 수 만큼 회사가 미래 꿈나무들을 지원하는 단체와 기관에 기부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재미있고 의미 있는 에피소드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한 참가자 100명과 걷기 챌린지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경품도 증정한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창립 50주년과 그룹 R&D 센터 완공을 기념해 임직원들이 합심해서 미래 50년을 힘차게 준비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라며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 이범종

안녕하세요, 이범종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