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2022 영국 올해의 차' 선정

영국 활동 자동차 전문기자 29명 구성 심사

2022-03-08 18:30

조회수 : 2,8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005380) 아이오닉5가 '2022 영국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영국 올해의 차'는 탑기어 등 영국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전문 기자 2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각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에 뽑힌 10개 차종을 대상으로 선발되며, 이 가운데 아이오닉 5가 최종 선정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5, ‘영국 올해의 차’ 수상. (사진=현대자동차)
 
 
최종 후보에 오른 각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는 △피아트500-e △스코다 파비아 △기아 씨드 △아이오닉5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도요타 야리스 크로스 △스코다 엔야크 △BMW iX △포르쉐 타이칸 △현대차 i20N 등이다.
 
존 챌린 영국 올해의 차 편집장은 "아이오닉 5가 자동차의 미래처럼 느껴진다"며 "특히 아이오닉 5는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췄으며,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일 뿐만 아니라 영국 올해의 차로서도 손색없다"고 말했다.
 
애슐리 앤드류 현대차 영국법인 대표 "아이오닉 5가 영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아이오닉 5가 혁신적인 디자인, 우수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으로 영국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아이오닉5는 앞서 유럽 전역에서 여러 차례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11월 '2022 독일 올해의 차'에 선정된데 이어, 아우토 빌트 '최고의 수입차' 전기차 부문 1위,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평가 종합 1위에 올랐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