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손강훈

[IB토마토]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치료제 임상 3상 성공 기대감

장기추적결과 효능 입증…기술이전 조기 추진

2021-10-06 10:23

조회수 : 6,7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 기사는 2021년 10월 6일 10:23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 노출된 기사입니다.

사진/강스템바이오텍 홈페이지
 
[IB토마토 손강훈 기자] 강스템바이오텍(217730)은 아토피 치료제의 장기추적연구에서 개선된 효과가 나타나며 올해 재개한 임상 3상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에 해외 기술이전 조기 추진도 계획하고 있다.
 
6일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2018년 실시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임상 3상 시험의 장기추적연구(K0102-E) 중간분석 결과, 투약 후 3년이 지난 시점의 장기 유효성 측면에서 아토피 증상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2018년 실시한 강스템바이오텍의 아토피 치료제 임상 3상에서는 약을 투여한 후 12주 시점에서 유효성을 평가했으며 위약군 대비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장기추적 중간결과 85.4%까지 EASI(Eczema Area Severity Index) 점수가 개선됐으며 안전성평가에서도 시험약물과 연관된 특이할 만한 이상반응이 확인되지 않았다.
 
강스템바이오텍은 동결제형 도입 등 임상시험 설계를 보완, 아토피 치료제에 대한 임상 3상을 올해 9월 다시 진행했다. 장기추적조사 중간 결과가 갖는 의미는 다수의 시험대상자를 통해 장기간 관찰된 데이터라는 점에서 중요성 큰 만큼, 현재 진행 중인 임상 3상 시험대상자 모집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임상 성공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IB토마토>에 “글로벌제약사들과 아토피치료제에 대한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시장에서 확인한 바 있다”라며 “줄기세포치료제의 장기적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는 데이터를 확보한 만큼, 조기에 해외 파트너링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손강훈 기자 riverhoon@etomato.com
 
  • 손강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