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새나

"델타변이, 백신 미접종자에 가장 심각한 바이러스"

전 FDA 국장, CBS 인터뷰…"전염성 강해 대다수 감염시킬 것"

2021-07-19 15:22

조회수 : 4,4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백신을 접종을 하지 않은 이들에게 '델타변이'가 평생 가장 심각한 바이러스가 될 수도 있다는 전문가 경고가 나왔다.
 
18일(현지시간) 스콧 고틀립 전 미국식품의약국(FDA) 국장은 CBS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델타변이는 전염성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대다수를 감염시킬 우려가 있다"며 "델타변이는 사람들이 일생 걸릴 수 있는 바이러스 중 가장 심각한 것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 델타변이 출현 후 입원율은 36% 증가했고 코로나19 사망자 역시 26% 증가하는 등 미국 50개주 전역에서 코로나19 확산세를 키웠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델타변이로 인한 미국의 코로나19 재확산이 "백신 미접종자의 팬데믹"이라고 진단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고틀립 전 국장은 "뉴욕 양키스에서 일하지 않는 이상 정기적으로 검사를 하지 않는다. 따라서 델타 변이는 현재 우리가 파악한 것보다 훨씬 더 진전된 상태"라며 정기 검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코틀립 전 국장은 변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이 N95 마스크같은 고품질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델타 변이같이 전염성이 큰 바이러스에 고품질 마스크는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N95 마스크를 취약 계층에게 전할 경우 방역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에서는 신규 확진자 가운데 델타변이 비율이 70%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현재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3496만명, 사망자가 62만명으로 세계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미국 워싱턴주 피치헬스 메디컬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주사가 접종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권새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