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김태년 "무슨 일 있어도 오늘 추경 처리…이달 지급"

중앙선대위 회의서 본회의 추진 의사…"취약계층 절실, 일자리 따질 때 아냐"

2021-03-24 10:23

조회수 : 2,28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추경)과 관련해 "무슨 일이 있어도 오늘 추경안을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24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 회의에서 "이번 추경은 코로나 위기 속 방역과 민생을 더 두텁고 더 넓고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야당의 무책임한 삭감 요구에 추경안 합의가 난항을 겪고 있다. 오늘 추경안이 통과돼야 이번 달 내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고용 위기 극복을 위한 일자리 예산의 삭감을 주장하고 있는데 직접 일자리 지원은 코로나 고용 한파로 하루하루 힘들게 버티고 있는 취약 계층에 절실한 예산"이라면서 "좋은 일자리, 나쁜 일자리를 따질 계제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금 살포용 추경이라고 가로막는 야당의 행태는 선거만 고려해서 급박하고 힘들어하는 국민의 상황을 외면하겠다는 뜻"이라며 "국민의 삶을 지키고 경제 도약과 회복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은 정파를 뛰어넘어 국회가 해야 할 책무"라고 했다.
 
이낙연 민주당 선대위원장도 "추경은 기존 제도의 사각지대 최소화하고 어려움 겪는 분들 두텁게 지원하도록 설계됐다"며 "국회 심의과정에서 사각지대 지원을 더욱 보완했다. 농업에선 화훼, 친환경급식농산물생산농가 등에 대한 지원 추가. 코로나로 영업 사실상 중단된 여행업도, 공연전시 이벤트업 지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부동산 범죄를 척결하고 공직 투명하게 만들기 위한 부패방지 5법 중 LH법, 공공주택특별법, 공직자윤리법도 처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김태년 상임선대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