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화큐셀, 네덜란드 수상태양광 발전소에 모듈 공급
고효율모듈 '큐피크' 6100여장 공급…"네덜란드 최대 수상태양광 프로젝트"
입력 : 2018-04-10 오전 11:11:19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한화큐셀이 네덜란드 최대 수상태양광 프로젝트에 자사 태양광 모듈을 공급한다.
 
10일 한화큐셀은 네덜란드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네덜란드 동부 린지워드 인근 저수지에 건설 중인 수상태양광 발전소에 300W급 단결정 태양광모듈 'Q.PEAK(큐피크)'를 공급하기로 했다. Q.PEAK는 태양광 셀분야에서 한화큐셀이 보유한 특허기술 '퀀텀(Q.UANTUM)'을 적용한 고효율 태양광 패널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모듈은 약 6100장이며, 1만5800㎥의 수면 위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화큐셀에 따르면, 네덜란드는 토지가 좁고 땅값이 비싸 지상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반면 저수지나 호수 등 넓은 수면이 분포해 수상태양광 발전에 유리하다. 수상태양광은 발전 측면에서도 빛을 잘 반사하고 온도 상승이 억제돼 기존보다 10% 이상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장점이 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네덜란드의 수상태양광 발전소는 연간 약 1800㎿h의 친환경 전기를 생산하는 곳으로, 4인가구 기준으로 400가구의 전력 수요에 해당한다"며 "앞으로 진행될 수상태양광 프로젝트에서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큐셀코리아가 2016년 12월 완공한 경북 문경 평지저수지의 수상태양광 발전소. 사진/한화큐셀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