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출시
입력 : 2017-04-13 오전 10:33:46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동부대우전자는 마이크로 버블 세탁이 가능한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적용했다. 0.05mm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해 세탁력은 11% 향상시키고 물사용량과 세제사용량을 각각 24%, 10% 줄였다. 잔류세제도 25% 절감 시킨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는 물과 산소를 이용해 수압만으로 마이크로 버블을 발생시킨다. 세탁 시 초미세 공기방울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고주파 압력과 힘을 통해 세탁물을 수직으로 진동시켜 세제 침투력을 높이고 세탁 및 헹굼 성능을 향상시켰다.
 
잔류세제로 인한 피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헹굼에 대한 기능도 강화했다. 사용자들이 쉽게 세탁물을 넣고 뺄 수 있도록 103cm의 높이와 67cm의 세탁조 깊이를 적용한 '감성높이', 발 부딪힘을 방지하기 위한 '발공간'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4U'(for you) 디자인을 적용해 편리성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가격은 60만원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신제품은 업계 최초 마이크로 버블세탁 기능을 채용하여 우수한 세탁력과 에너지 절감을 구현한 실용주의 제품" 이라며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가치 소비족'을 겨냥해 세탁기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 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마이크로 버블 세탁이 가능한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출시했다.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