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슈로더,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 6종 출시
입력 : 2016-03-07 오후 5:06:35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전용저축계좌를 통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 6종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판매되고 있는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는 해외상장주식의 매매·평가 손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단, 배당소득, 채권이자, 환헤지 거래 시 발생하는 환헤지 이익은 과세대상이다.
 
슈로더운용은 기존에 운용하고 있는 펀드 중 다양한 투자지역 상품들을 선보였다. 유럽, 아시아, 차이나, 신흥국 등, 전세계 27개국 37개 지역에 걸친 슈로더의 운용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쌓아온 운용 노우하우를 기반으로 투자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올해 유망한 투자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는 유럽 지역에 투자하는 '슈로더 유로 주식 증권 펀드' 또한 이번 해외주식전용 투자펀드로 전환 출시됐다. 이 펀드는 영국을 제외한 19개 유로존 국가 주식에 주로 투자하며 운용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고 경제 및 증시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전략이 특징이다.
 
슈로더 유로 주식 증권 펀드는 지난 2월 말 기준으로 최근 3년, 5년 기준 각각 +32.6%, 44.1%의 양호한 성과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 1년, 3년, 5년 기준 유로존 시장지수 대비 초과 수익률은 각각 4.4%, 6.7%, 21.5%에 달한다.
 
'슈로더 다이나믹 아시아 주식 증권 펀드'는 일본, 호주, 한국을 제외한 순수 아시아 국가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밖에 중국 주식에 투자하는 '슈로더 차이나 그로스 주식 증권 펀드'를 비롯해 신흥국에 투자하는 ' 슈로더 이머징 위너스 밸런스드 증권 펀드', '슈로더 라틴 아메리카 주식 증권 펀드', '슈로더 브릭스 주식 증권 펀드' 등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로 전환 출시 됐다.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의 세제혜택기간은 해외주식 투자전용 계좌가입일부터10년간이며, 중도 환매 시에도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인당 30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고 내년 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
차현정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