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롯데케미칼, 제1회 플라스틱 기술혁신 포럼 개최
입력 : 2015-10-28 오후 5:52:38
[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롯데케미칼은 28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회 플라스틱 기술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부산, 경남 지역 플라스틱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석유화학 제품의 전반적인 현황과 기술교육을 제공하는 행사다.
 
해당 업체와의 상담 서비스를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신제품 공동개발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롯데 그룹사를 활용한 유통망 연결 방안을 검토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세밀한 소통을 통한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이날 첫 회 개최를 시작으로 매월 1회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2회 포럼부터는 각 제품별로 세부적인 기술 교육 및 상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부산·경남지역 포럼의 성과에 따라 전국으로 확대할 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옥 폴리머사업 본부장과 이동우 연구소장을 비롯해 롯데케미칼 임직원과 부산, 경남 지역 플라스틱 가공업체 50개사의 임원이 참석했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총 101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중소 파트너사에 저리로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 기금을 출연해 파트너사의 생산 공정과 직업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산업혁신운동 3.0에도 참여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있어 가장 필요한 요소는 소통"이라며 "수요자와 공급자라는 관계를 떠나 제품의 시황과 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것이야말로 동반성장 출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케미칼 정부옥 폴리머 사업본부장이 제품 시황 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조승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