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프로필)박홍우 대전고등법원장
입력 : 2014-02-04 오후 7:16:56
[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박홍우 신임 대전고등법원장(61·사진)은 당사자와 변호인 등의 주장을 경청하고 한 쪽에 치우지지 않는 재판 진행으로 승복률 높은 재판을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사법연수원과 국민대학교에서 헌법을 가르치고 법원 내 헌법연구회 회장을 역임하며 '헌법판례해설Ⅰ'을 출간하는 등 법원 내 대표적인 헌법전문가로 꼽힌다.
 
서울행정법원장과 서울가정법원장을 겸임하며 성년후견제도, 입양허가제도, 가사전자소송제도 등 가사 분야 새로운 제도의 성공적 정착을 위하여 헌신하고, 가정법원 개원 50주년 기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평소 온화하고 인자하며 타인을 배려하는 외유내강형 성품으로 선후배 법조인들과 직원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얻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장남은 현재 변호사(연수원 40기)며, 차남은 스탠퍼드 로스쿨을 졸업하고 미국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 교수 김외숙 여사와 사이에 2남.
  
<프로필>
 
▲대구 출생 ▲경북고 졸업 ▲서울대 법대 졸업 ▲제22회 사법시험 합격(연수원 12기) ▲춘천지법 판사 ▲서울민사지법 판사 ▲미국 코넬대학 교육파견 ▲헌법재판소 파견 ▲사법연수원 교수 ▲창원지법 부장판사 ▲서울지법 부장판사 ▲대구고법 부장판사 ▲서울고법 부장판사 ▲서울중앙지법 형사수석부장판사 ▲의정부지방법원장 ▲서울행정법원장 ▲서울가정법원장
 
조승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