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법무부, '아이로 검색왕' 대회 시상식 개최
입력 : 2011-09-21 오후 6:46:40
[뉴스토마토 김미애기자] 법무부는 22일 오전 10시 법무부 소회의실에서 지능형 법제정보 검색시스템인 아이로 시스템(www.ilaw.go.kr) 검색왕 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아이로는 한 개의 검색어만 입력하면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유럽연합(EU), 일본의 논문과 판례, 법령 등 모든 법제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검색 시스템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총 801명이 참가했으며, 일반인부와 법학전공 학생부로 나눠 실시됐다.

일반인부는 부산에 사는 김정현씨(학원 운영)가, 법학전공 학생부는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2학년 김기호씨가 각각 1등을 차지해 갤럭시탭 10.1을 경품으로 받게 됐다.

그 외에도 일반인부와 법학전공 학생부 별로 2등 7명에게는 32GB USB 메모리, 3등 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e-쿠폰이 경품으로 각각 제공된다.

정병두 법무부 법무실장은 "검색왕 대회에 많은 일반인들이 참가한 것을 보니 우리나라 국민들의 법률에 대한 인식 수준이 많이 올라간 것 같다"며 "아이로 시스템을 이용하면 논문이나 리포트를 작성하는 로스쿨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법률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으므로 아이로 검색왕대회를 계기로 일반 국민들이 법제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로 시스템에는 9월 현재 우리나라 학위논문 140만건, 국내 학술지 논문 280만건, 해외학술지 논문 3400만건 이상이 등록돼 있다. 별도 회원가입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김미애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