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하태경 "부산 해운대갑, 1호 청년전략 지역구로 지정해 달라"
'3호 혁신안' 대환영…"제2의 하태경이 나올 수 있게 해달라"
입력 : 2023-11-12 오후 1:03:22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3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수도권 민심, 국민의힘 원외위원장한테 듣는다'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당 혁신위원회를 향해 "제 지역구인 부산 해운대갑을 제1호 '청년전략지역구'로 지정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혁신위가 3호 혁신안으로 발표한 '청년전략 지역구 도입' 등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하 의원은 "저는 한달 전 제 지역구 해운대갑을 떠나 서울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며 "그때  해운대갑은 과거 12년 전 제가 그랬던 것처럼 처음 출마하는 정치신인이 물려받았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피력한 적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그런데 혁신위가 제 호소를 수용할 수 있는 제도적 대안을 만들였다. 국민의힘 당세가 우세한 지역을 '청년전략 지역구'로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며 "그 청년전략지역구에서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후보자를 선발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대환영이다. 제 지역구인 부산 해운대갑을 제1호 '청년전략 지역구로 지정해줄 것을 요청하는 바다"며 "그래서 제2의 하태경이 제 지역구 해운대갑에서 나올 수 있게 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혁신위는 지난 9일 '3호 혁신안'으로 우세 지역구에 청년전략 지역구로 선정하고, 후보자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도록 하는 방안을 의결한 바 있습니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박진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