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KG이니시스, '비욘드 라이브'에 글로벌 통합 간편결제 제공
동남아 10개국 25개 간편결제 서비스…"해외 팬 결제 편의성 제고"
입력 : 2023-06-13 오전 11:38:40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KG이니시스(035600)가 글로벌 온라인 공연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에 글로벌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욘드 라이브는 2020년 론칭한 세계 최초의 온라인 전용 콘서트 플랫폼인데요. 콘서트, 팬미팅, 쇼케이스 등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아티스트뿐 아니라 일본의 유명 아티스트까지 저변을 확대해 대표 온라인 공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KG이니시스는 K-컬쳐를 즐기는 해외 팬들을 위해 동남아 주요 10개국 25개 현지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인도네시아·싱가포르의 '고페이', 말레이시아의 '그랩페이', 필리핀의 '지캐시' 등 국가별 시장점유율 1위 간편결제들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글로벌 라이브 스트링 및 아티스트와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수요가 확대된 만큼, 해외 팬도 쉽게 결제할 수 있는 현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KG이니시스는 전망하고 있는데요. IDC 리포트에 따르면, K-컬쳐 인기가 높은 동남아는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반면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2025년 180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최근 팬덤 시장은 아티스트와 팬의 교류와 공감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해외 팬들에게 접근성 높은 결제수단이 필수"라며 "국경을 넘나들며 다양한 지역에 진출하는 사업자들에게 글로벌 통합 결제 서비스는 해외 고객과 거래액 확대에 기여하는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