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싱어송라이터 신지훈이 유니크한 감성으로 임현정의 명곡을 재해석합니다. 신지훈은 26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임현정의 ‘사랑은 봄비처럼...이별은 겨울비처럼...’ 리메이크곡을 공개합니다.
사진=(주)문화인
‘사랑은 봄비처럼...이별은 겨울비처럼...’은 2003년 발매돼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임현정의 히트곡입니다. 새롭게 편곡한 이번 리메이크곡은 풍부한 스트링 사운드와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은 물론, 신지훈 특유의 섬세하고 애틋한 목소리가 더해져 또다른 명곡의 탄생을 예감케 합니다.
신지훈은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2’에서 파워풀한 성량과 울림 있는 목소리로 깊은 여운을 남기며 톱6에 올라 이름을 알렸습니다. 당시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했던 색다른 이력 또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현재 싱어송라이터 길을 걸으며 ‘정글짐’을 시작으로 최근 ‘가득 빈 마음에’까지 많은 자작곡을 발매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사진=(주)문화인
특히 고 김현식의 ‘내 사랑 내 곁에’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사랑은 봄비처럼...이별은 겨울비처럼...’ 리메이크에서도 신지훈만의 색깔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주)문화인은 이번 ‘사랑은 봄비처럼...이별은 겨울비처럼...’ 이후 선배 싱어송라이터 노래를 후배들이 리메이크하는 다양한 싱글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신지훈은 약 2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신지훈 shinjihoon’도 운영 중입니다. 1990년대 한국 가요부터 팝송까지 다양한 커버 영상을 업로드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