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30·민윤기)와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30·이지은)이 두 번째 협업 곡을 발표합니다.
5일 슈가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슈가의 솔로 프로젝트로 발표하는 어거스트 디(Agust D)의 정식 앨범 '디-데이(D-DAY)'에는 아이유가 피처링에 참여한 선공개 곡 '사람 Pt.2'가 수록됩니다.
2020년 슈가와 아이유가 곡 '에잇'을 공동 작사·작곡하고 피처링한 후 두 번째 협업입니다. 당시 '에잇'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었습니다.
이번 '사람 Pt.2'는 슈가가 2020년 5월 공개한 어거스트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수록곡 '사람'의 연작입니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들을 어거스트 디 식의 감성으로 풀어냈습니다.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슈가의 랩과 아이유의 청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룹니다.
'사람 Pt.2'는 오는 7일 오후 1시 음원사이트에 공개됩니다. 이 곡이 실리는 '디-데이'는 21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슈가가 앞서 어거스트 디로 공개한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 'D-2'에 이은 '어거스트 디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 될 예정입니다. 슈가가 전곡의 작사와 작곡, 앨범 프로듀싱까지 작업 전반을 이끌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슈가.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