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글로벌 팝스타 핑크, 9집 정규 음반 'TRUSTFALL'
입력 : 2023-02-21 오후 3:00:0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이름을 올린 글로벌 팝스타 핑크(P!NK)가 아홉 번째 스튜디오 앨범 'TRUSTFALL'을 발매했습니다.
 
핑크는 2000년 데뷔 후 지금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특유의 거칠고도 개성있는 목소리로 그래미 어워즈 3관왕은 물론 MTV 뮤직 어워드, 월드 뮤직 어워드, 브릿 어워드 등 세계적인 음악상을 휩쓴 바 있습니다. 
 
일찍이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헌액됐으며 누적 앨범 판매량 6000만 장 돌파, 빌보드 핫100 차트 10위 권에 15개의 곡을 올리는 등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9년 발매한 지난 앨범 'Hurts 2B Human' 또한 데뷔 직후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당시 글로벌 투어에서는 18개국 156회 공연에 누적 300만 장 이상의 티켓 판매를 기록하며 '레전드 오브 라이브'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앨범의 선발매 곡인 'Never Gonna Not Dance Again' 무대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번 음반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TRUSTFALL’외에 ‘Hate Me’, ‘Our Song’, ‘Long Way To Go (ft. Lumineers)’ 등 총 13곡이 수록됐습니다. 앨범에는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던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프레드(FRED), 세계적인 록 밴드 스노우패트롤(Snow Patrol)의 조니 맥데이드(Johnny McDaid)가 프로듀서로 참여했습니다. 
 
앨범 'TRUSTFALL'에 대해 핑크는 소니뮤직 측에 "두려움을 뒤로하고 미지의 것에 믿음을 갖겠다는 선언"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글로벌 팝스타 핑크(P!NK). 사진=소니뮤직코리아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권익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