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링커리어, '커뮤니티' 게시글 누적 조회수 4천만회 돌파
누적 게시글 수 6만7000건…직장생활·채용 다룬 다양한 콘텐츠 인기
입력 : 2022-10-25 오전 10:06:33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대학생과 취준생들의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는 '커뮤니티' 기능이 웹사이트와 앱 기준 누적 게시글 조회 수가 4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링커리어의 커뮤니티는 취업 및 채용 전반의 과정에서 신입 구직자와 기업 담당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이다. 대학생 및 취준생에게는 양질의 취업 정보 획득의 기회를, 기업 담당자에게는 직무와 문화에 맞는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였다.
 
(사진=링커리어)
 
현재 커뮤니티에는 6만7000건의 게시글이 누적돼 총 조회 수 4100만회를 기록했다. 취업준비가 처음인 신입 구직자들이 인사 담당자와 직접 이야기할 수 있는 특장점으로 사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링커리어의 웹사이트와 앱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최근 100만명을 넘었다.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달성한 게시글은 '카톡 선물 랭킹 1위'로 확인됐다. 회사 동료나 지인을 위해 가장 적합한 선물을 고민해 본 사용자들의 공감을 유도하며 누적 조회 수 34만회를 기록했다. 이어 '코스메틱 브랜드 실무자 면접 후기'가 29만회로 2위를 기록했으며 자기소개서 문항별 작성 사례, 실제 면접과 공고 상 채용 전형이 상이해 당황했던 경험 등 신입 구직자 맞춤형 콘텐츠로 높은 조회 수를 이끌었다.
 
노은돈 링커리어 대표는 "링커리어는 대학생과 취준생 등 취업준비가 처음인 사용자들이 마주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우수 인력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찾는 기업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며 "커뮤니티 기능은 신입 구직자와 기업 담당자가 가장 가까이서 소통하는 서비스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링커리어는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 외에 건강한 시간관리를 돕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앱 '타임스프레드'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6월 설립된 링커리어는 2021년 기준 매출 53억원, 영업이익 5억원을 달성했다. 올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34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