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9월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필수 관람 4편 선정…”놓치면 무조건 후회”
입력 : 2022-08-31 오후 12:45:44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멀티플렉스 극장체인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9월 개봉 영화 네 편을 소개한다. 스크린으로 진출한 콘서트 무비부터 추억의 애니메이션, 국내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던 SF 판타지 명작 등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아라시 20주년 투어 콘서트 5X20’ ‘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DRAGON BALL SUPER: SUPER HERO) ‘아바타’(Avatar) ‘인생은 아름다워이다.
 
‘돌비 시네마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히 배치한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몰입감 높은 음향을 전달하며, 다채로운 색감, 화질, 선명한 대비를 보유한돌비 비전’(Dolby Vision®)으로 생생한 컬러와 미묘한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전달한다. 이를 통해 돌비 시네마를 한번 경험한 관람객들이 다시 일반 영화관으로 돌아갈 수 없는(Can’t go back) 궁극의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일본 최고 보이밴드 아라시 첫 번째 콘서트 무비 아라시 20주년 투어 콘서트 5X20’
 
8 31일 개봉하는아라시 20주년 투어 콘서트 5X20’은 일본 최고 보이그룹 아라시의 2019년 도쿄돔 콘서트 실황을 담았다. 아라시 첫 주연 영화 피칸치를 연출했던 거장 츠츠미 유키히코를 비롯해 지난 20년간 아라시와 함께 추억을 쌓아온 모든 스태프들이 총 집합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작품은 작년 일본에서 개봉한 실사 영화 중 최고 흥행 수익을 거뒀으며, 올해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도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125대 이상 카메라에 담긴 아라시와 5 2000명 팬들의 뜨거운 호흡이 다이내믹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과 생생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시네마와 만나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물할 예정이다.
 
 
 
북미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기록 새로 쓴 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
 
오는 914일 개봉하는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 2018년 개봉한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에 이은 드래곤볼 슈퍼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레드리본군이 만들어낸 인조인간에 맞서 손오반과 피콜로가 벌이는 치열한 전투를 담아낸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다. 지난달 19일 기준 북미 개봉 첫 주말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등 전작 대비 2배 이상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우주의 적들에 맞서 주인공들이 펼치는 에네르기파’ ‘순간이동등 드래곤볼을 상징하는 초필살 기술 장면 액션을 극대화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더해져 박진감을 선사한다.
 
 
 
전 세계 박스 오피스 1, 4K HDR 리마스터링 아바타
 
2009년 혁신적 기술력으로 3D 장르 신세계를 개척한 SF 판타지 블록버스터아바타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돼 아바타 리마스터링으로 오는 9월 돌비 시네마 3D 포맷으로 재 개봉한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비교 불가 연출력과 미지의 세계 판도라를 완벽히 구현해낸 숀 하워스 미술 감독의 압도적 영상미로 화제를 모은아바타는 개봉 당시 전 세계 박스 오피스 1위는 물론 아카데미 시상식 3관왕에 등극하는 등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올해 12월 개봉 예정인 아바타: 물의 길’(Avatar: The Way of Water) 관람 전 환상적 비주얼의 행성 판도라에서 나비족과 인간이 펼칠 대립, 공존의 대서사시를 제대로 복습하고 싶은 관객이라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아바타 리마스터링을 선명한 컬러감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과 리얼한 공간 음향을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로 돌비 시네마관람은 필수다.
 
 
 
△싱어롱 유발 국내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오는 928일 개봉하는인생은 아름다워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세연’(염정아)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진봉’(류승룡)이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이다. 이제는 기억의 한 켠에 자리 잡은 서울극장을 배경으로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하는 배우 류승룡 염정아가 만나 개봉 전부터 많은 관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신중현의미인’, 이문세의 알 수 없는 인생’ ‘Solo예찬’, 이승철의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임병수의아이스크림 사랑등 대한민국 누구나 알고 즐기는 명곡 레퍼토리가 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구현되며 스토리에 생명을 불어넣고 음악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감동과 온전한 몰입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돌비 시네마는 현재 전 세계 14개국 270개 이상 지점에서 운영되며, 국내에서는 메가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2020 7월 코엑스점에 국내 1호점이 공식 개관했으며 현재 안성스타필드점, 남양주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 대구신세계점 등 전국에 총 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