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박찬욱의 압도적 ‘미장센’을 느껴라…베일 벗은 ‘헤어질 결심’ 9장
입력 : 2022-06-09 오전 10:16:59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박찬욱 감독의 압도적 미장센이 고스란히 담긴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 (제작: 모호필름 | 제공/배급: CJ ENM)의 스틸 9종이 공개됐다. 본편에 담긴 미장센의 비주얼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얘기를 그린다.
 
9일 오전 공개된 보도스틸은 서래해준사이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복합적 감정을 담아냈다. 호기심 가득한 눈빛과 속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차 안을 유심히 살피는서래의 스틸은 남편의 갑작스러운 죽음 앞에서도 쉽사리 동요하지 않는 대담하고 비밀스러운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잠복을 하고 총을 겨누는해준의 스틸에서는 수사 과정에 따라 펼쳐질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 사진=CJ ENM
 
이어 서로를 응시하는서래해준스틸에선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는 가운데 두 사람의 고조되는 감정을 담아내 사망자의 아내와 형사 사이 관계 변화를 예고한다. 여기에 탕웨이와 박해일의 섬세한 연기가 이뤄내는 진한 시너지 또한 담아내고 있어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뿐만 아니라 전형적이지 않은 신문실 풍경과 사찰부터 바다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로케이션을 배경으로 한 스틸은 박찬욱 감독이 선보일 독보적인 미장센을 기대케 한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헤어질 결심은 오는 29일 개봉한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