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G CNS "미래 IT전문가의 꿈, 함께 키워요"
'IT드림 프로젝트' 장학금 수여
입력 : 2010-07-22 오전 11:10:14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IT서비스 업체 LG CNS(대표 김대훈)가 22일 서울 회현동 LG CNS 본사 대강당에서 'LG CNS IT 드림 프로젝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LG CNS IT 드림 프로젝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IT전문가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LG CNS가 주최하고 서울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한다.
 
올해 'LG CNS IT 드림 프로젝트'에는 총 320여명이 지원, 14: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IT 활동계획서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IT특기 장학생 30명과 해외탐방 장학생 15명 등 총 45명의 장학생이 뽑혔다.
 
IT특기 장학생들은 1인당 60만원씩의 IT자격증 취득을 위한 장학금을 받게 된다. 해외탐방 장학생들은 LG CNS으로부터 탐방비용 전액을 지원 받아 총 10일간 벵갈로르, 힌두푸르, 델리 등 인도의 IT 현장을 체험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된 해외탐방 장학생들은 인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꼽히는 글로벌 IT서비스 업체 인포시스(Infosys Technologies), 1911년 설립된 인도 최고의 과학분야 대학원인 인도과학원(IISc) 등을 방문해 글로벌 IT 현장을 체험하고 현지 IT전문가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 인도 현지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해 PC, 모니터, 복합기 등의 IT기자재를 기증하고 직접 설치해 주는 'IT공부방 만들기' 봉사활동에도 참여한다.
 
이밖에 미래 글로벌 IT전문가로서의 소양을 쌓기 위해 인도 가정 홈스테이 체험, 한국 음식과 의상, 공연 등이 어우러지는 한국 문화축제 등 양국간의 문화교류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번 10일간의 'LG CNS IT 드림 프로젝트' 활동은 사진과 영상, 여행일기 등으로 기록돼 귀국 후 일반인들에도 소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수 LG CNS 부사장은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미래를 꿈꾸고 이를 실현시켜 나가는 것은 청소년 여러분에게 주어진 특권"이라며, "IT자격증을 취득하고, IT강국 인도에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이번 프로그램이 장학생 여러분이 IT전문가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나볏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