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현대해상 福 터지네
주식시장 톱픽주 선정..우수 상품 선정
입력 : 2008-05-14 오전 11:55:08
현대해상이 주식과 상품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식시장에서는 최선호주(Top-pick)로 통합보험 품질평가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강승권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14일 “현대해상이 장기보험의 안정적인 성장과 자동차보험에서 타사대비 양호한 손해율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수정 주가순자산가치(PBR)가 1.48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로 현재 주가수준이 매력적이다”이라고 평가했다.
 
또 “업종평균 대비 높은 부채부담이율로 인해 앞으로 고금리 부채의 만기도래시 장기보험의 손해율 개선이 나타날 것”이라며 “자회사인 하이카 다이렉트의 빠른 시장점유율 증가로 2008 회계연도에는 당기순익이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보험소비자연맹은 지난 6일 손해보험사의 주력상품인 통합보험 중 현대해상의 ‘행복을 다모은 보험’을 가장 우수한 상품으로 선정했다.
 
조연행 보소연 사무국장은 “현재 판매중인 8개사의 통합보험을 조사 분석한 결과, 현대해상의 ‘행복을 다모은 보험’이 100점 만점에 87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의 ‘행복을 다모은 보험’은 예정이율과 예정사업비 부문의 예정신계약비, 예정수급비에서 각각 1위로 나타났으며 특약 부가수와 적용이율에서도 중간이상을 나타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mhpark@etomato.com)
박민호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