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OLED TV, 해외 매체 호평…"가장 인상적 화질"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 성능평가 1위
입력 : 2020-04-05 10:00:00 수정 : 2020-04-05 10:00:00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LG전자가 출시한 LG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해외 주요 매체와 소비자매체의 성능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IT 매체 '테크레이더'는 '삼성·LG TV,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기사에서 △TV 운영체제 △패널 기술 △HDR 기능 등 양사가 TV에 적용한 기능을 비교했다.
 
LG OLED TV는 △webOS의 인상적인 검색 알고리즘 △OLED 패널의 뛰어난 명암비 △뛰어난 HDR 성능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 매체는 "가격에 관계없이 가장 인상적인 화질을 원한다면 컬러와 명암비에서 LG OLED를 능가하는 것은 없다"고 총평했다.
 
미국 '씨넷'은 '최고의 75인치 TV' 가운데 하나로 LG OLED TV(모델명: 77C9)를 꼽았다. 매체는 "그간 테스트한 75인치 이상 TV 가운데 최고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씨넷은 전 인치대를 통틀어 선정한 최고의 TV에서 55인치 LG OLED TV(모델명: 55C9)를 '화질의 왕'으로 지난달에 꼽은 바 있다. 이로써 LG OLED TV는 중대형뿐 아니라 초대형 TV 가운데서도 압도적 성능을 인정받았다.
 
LG OLED TV는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의 TV 성능평가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7개국의 각 매체 순위에서 1위부터 4위까지 전부 차지하며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성능을 인정받았다.
 
유럽지역 거래선 관계자들이 2020년형 LG 올레드 TV를 살펴보는 있다. 사진/LG전자
 
소비자매체의 평가는 제조사로부터 리뷰용 제품을 제공받는 대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매체가 직접 구매해서 성능을 비교한 것이라 신뢰도가 높다. 
 
프랑스 소비자잡지 '크슈아지르'는 308개 TV 제품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LG OLED TV(모델명: 65C9)에 가운데 최고 평점인 16.5를 부여(20점 만점)하며 "지금껏 평가한 TV 가운데 최고"라고 호평했다.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도 제품 성능평가에서 LG OLED TV에 대해 "LG는 수년간 OLED TV의 리더였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LG OLED TV는 영국 '위치', 스페인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 스웨덴의 '라드앤론', 독일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 등이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도 모두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OLED TV는 압도적 성능을 기반으로 초대형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올레드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광연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김광연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