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엽문4: 더 파이널’ 외 4편
입력 : 2020-04-03 11:06:43 수정 : 2020-04-03 11:06:4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극장가 관객 증발 현상이 회복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평일 주말 구분이 없다. 관객 자체가 극장을 찾지 않다 보니 개봉 예정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나 상영 영화의 입소문을 기대할 가능성 자체가 사라진 극장가다. 평소 주목되지 않던 중저예산 규모의 수입 영화가 그나마 극장가 스크린을 채우고 있지만 문자 그대로 자리를 지키는 정도다. 무협 액션 영화 엽문 1일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지만 누적 관객 수가 1만 수준이다. 좌석 판매율은 고사하고 사전 예매율에서도 TOP5 영화의 기록이 의미가 없는 시기다. 당분간 코로나19 여파는 계속될 듯싶다(3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엽문4: 더 파이널
 
주연: 견자단, 스콧 앳킨스, 진국곤
감독: 엽위신
개봉: 4 1
누적 관객 수: 1964
 
영춘권 최고수엽문’(견자단)은 아들의 미래를 위해 미국으로 향한다. 그곳에는 자신의 제자 이소룡이 점점 유명세를 이어가며 세상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엽문은 그곳에서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자신의 앞을 막아서는 중화회관의 사부들과 대립하게 된다. 특히 태극권의 고수 만종화와는 대결까지 벌이게 된다. 한편 이들을 못마땅히 여기는 이민국과 해병대가 자행하는 불의를 목격한 엽문은 진정한 무예의 정신을 품고 맞서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소룡만 더 기억에 남는
토마토 별점: ★★
 
 
주디
 
주연: 르네 젤위거, 제시 버클리, 핀 위트록
감독: 루퍼트 굴드
개봉: 325
누적 관객 수: 58509
 
오즈의 마법사의 영원한도로시’. 시대를 초월한 히트송오버 더 레인보우의 주인공. 20세기 최고의 여배우 주디 갈랜드. 그녀는 자신의 모든 것을 담은 생애 마지막 무대를 런던에서 준비하는데. 모두가 숨죽인 가운데 막이 오르고 레전드 쇼가 시작된다.
 
토마토 추천평: 도로시가 환생했다
토마토 별점: ★★★
 
 
더 터닝
 
주연: 맥켄지 데이비스, 핀 울프하드, 브루클린 프린스
감독: 플로리아 시지스몬디
개봉: 42
누적 관객 수: 2854
 
퇴학을 당해 집으로 돌아온마일스대저택의 밖을 한번도 나가본 적 없는플로라대저택의 마지막 주인이 된 두 아이의 새로운 가정교사케이트’. 대대로 집안을 보살핀 가정부그로스부인은케이트에게 알 수 없는 말로 아이들을 소개한다. “이 아이들은 특별해요낯선 환경, 기묘한 분위기의 아이들 그리고 발견된 이전 가정교사제슬의 일기까지. ‘케이트는 아이들을 만난 후부터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는데.
 
토마토 추천평: 공포의 용두사미
토마토 별점: ★
 
 
1917
 
주연: 조지 맥케이, 딘 찰스 채프먼, 콜린 퍼스
감독: 샘 멘데스
개봉: 2 19
누적 관객 수: 721265
 
1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17. 독일군에 의해 모든 통신망이 파괴된 상황 속에서 영국군 병사 '스코필드'(조지 맥케이) '블레이크'(-찰스 채프먼)에게 하나의 미션이 주어졌다. 함정에 빠진 영국군 부대의 수장 '매켄지' 중령(베네딕트 컴버배치)에게 '에린무어' 장군(콜린 퍼스)의 공격 중지 명령을 전하는 것. 둘은 1600명의 아군과 '블레이크'의 형(리차드 매든)을 구하기 위해 전쟁터 한복판을 가로지르며 사투를 이어가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게 바로체험적 관람
토마토 별점: ★★★★
 
 
인비저블맨
 
주연: 엘리자베스 모스, 올리버 잭슨 코헨
감독: 리 워넬
개봉: 2 26
누적 관객 수: 547015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소시오패스 남자에게서 도망친 세실리아. 그의 자살 소식과 함께 상속받게 된 거액의 유산. 하지만 그날 이후,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느껴지기 시작했다.
 
토마토 추천평: 지금의 현실과 맞물린보이지 않는 공포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