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 10번째 '삼성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
순천시에 전남센터 개소…2016년 부산센터 개소 이후 10번째
지난해까지 누적 1만6760명 자립준비 청년 '삼성희망디딤돌'센터 이용
2023-02-02 11:00:00 2023-02-02 11:00:00
삼성(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임유진 기자] 삼성이 2일 순천시에서 10번째 '삼성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삼성희망디딤돌' 전남센터는 순천시에 이어 올 상반기 중 목포시에도 추가로 개소합니다. 전남센터는 연 350여명의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자립을 준비하고, 자립체험과 각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삼성은 밝혔습니다.
 
이날 개소한 전남센터는 자립 생활관 15실과 자립 체험관 3실을 갖췄는데요. 자립준비 청년들은 자립 생활관에서 최대 2년간 1인 1실로 거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보호가 종료될 만15세에서 만18세 청소년들은 자립 체험관에서 며칠간 거주하며 자립생활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희망디딤돌'은 삼성,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자립준비 청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주거 공간과 교육 등을 제공하는 청소년 교육 CSR 프로그램입니다.
 
'삼성희망디딤돌'센터에서 거주하는 청년들은 자립 시 가장 지출이 큰 주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미래 준비에 집중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센터 담당자들은 청소년들과 1:1 집중 상담을 통해 요리, 청소, 정리 수납과 같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지식은 물론이고 금융 지식과 자산관리 등 기초 경제교육, 진로상담과 취업알선 등 진로교육도 실시해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희망디딤돌'센터는 2016년 부산센터를 시작으로 이날 개소한 전남센터까지 모두 10곳으로 늘어났습니다. 전국 센터에 입주하는 청년을 포함해 자립준비, 자립체험 등 지원을 받은 청소년은  지난해까지 누적으로 1만6760명에 달합니다.
 
'삼성희망디딤돌'은 2013년 '삼성 신경영' 선언 20주년을 맞아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부한 금액으로 시작된 CSR 활동입니다. '삼성희망디딤돌'이라는 이름도 임직원들이 지었는데요. '삼성희망디딤돌'센터는 임직원 기부금 250억원을 토대로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했고,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2019년 회사 지원금 250억원을 추가해 사업 지역을 확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은 임직원들은 회사의 CSR 사업 중 본인이 원하는 기부처를 선택해 기부를 약정할 수 있는데요. 올해 가장 많은 임직원들이 '삼성희망디딤돌'을 기부처로 선택했다고 합니다.
 
'삼성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는 "'삼성희망디딤돌' 전남센터가 청소년을 지키는 튼튼한 울타리이자, 사회를 향해 한발 한발 안전하게 내딛는 징검돌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은 "임직원들의 기부금과 아이디어로 시작한 '삼성희망디딤돌'이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사회 진출의 디딤돌이 되고 지역 사회의 사랑과 관심이 모이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와 함께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현재 운영중인 부산·대구·강원·광주·경남·충남·전북·경기센터 등 9개 센터에 이어 이번 전남센터를 개소했고, 올해 11월 충북센터(청주)를 열어, 전국에 총 11개의 '삼성희망디딤돌'센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임유진 기자 limyang8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