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윤 대통령, '여가부 폐지 로드맵' 조속 마련 지시
여가부 업무보고에 폐지 내용 보고 안 됐지만 별도 지시
2022-07-25 18:19:00 2022-07-25 18:19:00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시스 사진)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에게 "여가부 업무를 총체적으로 검토해 여가부 폐지 로드맵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 장관으로부터 여가부 업무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 '여가부 폐지'는 윤 대통령의 대선후보 공약이다. 여가부 업무보고는 2시간가량 진행됐다.
 
당초 김 장관은 업무보고에서 여가부 폐지 방안을 따로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장관은 업무보고 이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여가부 폐지)내용은 보고를 안 했다"며 "국정과제를 중심으로 보고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또 여가부 폐지를 위한 정부조직법 개정과 관련해 "여가부만 말할 수 없다. 행정안전부 등에서 의견을 내야 한다"며 "자체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지시는 조속한 로드맵을 제출하라는 것으로 이해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업무보고를 받고 여가부 폐지 로드맵 마련 지시 외에도 "여러운 경제 위기에서 한부모 가족과 위기 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세심히 배려해 지원을 확대하라"며 "1인가구, 노인가구 증가 등 가족 형태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가족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라"고 주문했다. 또 "성희롱, 성폭력, 스토킹, 가정폭력, 교제폭력 등에 대해 관계부처와 협력해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