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컴인스페이스, MBC와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개발 업무협약 체결
2022-01-17 10:52:37 2022-01-17 10:52:37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은 계열사인 우주·드론 전문기업 한컴인스페이스가 MBC문화방송과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개발 및 국내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드론, 자율주행, 정밀 측위 분야 등 핵심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더불어 사업화 방안 마련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한컴 드론 및 무인 드론 운용 플랫폼 기술을 MBC의 실시간 이동측위 위치정보 시스템과 결합해 고정밀 데이터 활용 사업에 나선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영상데이터 수집·관리·분석·판매를 아우르는 영상 올인원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드론을 활용한 각종 모니터링·분석 사업에도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MBC는 오는 4월23일부터 닷새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방송장비 전시회 국제방송장비전시회(NAB)2022에서 정밀측위 시스템 MBC-RTK 기술을 탑재한 한컴 드론이 드론스테이션에 정밀 이착륙하는 고도화 기술을 한컴인스페이스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최명진 한컴인스페이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MBC의 실시간 위치기반 서비스 및 정밀 측위 솔루션과 한컴의 무인드론운용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하고, 국내외 방송 콘텐츠 제작에 있어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