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일본 시장점유율 50% 돌파
오리지널 점유율 넘어선 첫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시밀러 등극
2021-08-11 10:03:31 2021-08-11 10:03:31
유방암, 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는 유방암, 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가 지난 6월 일본에서 5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오리지널 제품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허쥬마가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 내 1위 제품으로 등극하게 된 원동력에 대해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된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서의 강점과 함께 전 세계적인 처방 확대로 입증된 제품 신뢰성이 크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19년 8월 일본 유방암 시장의 90%가 넘는 3주요법 적응증을 경쟁사보다 먼저 획득하면서 항암 치료 거점 병원에서 허쥬마가 처방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전략이 시장 선점 효과로 이어졌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경쟁 제품 대비 공급 안전성이 부각돼 현지 의료진의 선호도 또한 높아졌다는 게 셀트리온헬스케어 설명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일본에서의 성과를 비롯해 최근 발표된 브라질 허쥬마, '트룩시마' 입찰 수주 등 미국, 유럽을 넘어 글로벌 전역으로 셀트리온그룹 의약품의 영토가 확장되고 있다"라며 "기존 제품들의 성과를 발판 삼아 '램시마SC', '유플라이마' 등 후속 제품들 역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허쥬마와 함께 일본에서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도 처방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램시마는 올 2분기 일본에서 시장점유율 20%를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