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13일 17개 광역지자체장과 '지역균형 뉴딜' 논의
청와대에서 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주재…"중앙·지방 협조 체계 구축"
2020-10-12 17:17:50 2020-10-12 17:17:50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3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한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한국판 뉴딜 추진 이후 처음으로 전국 17개 시도지사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균형 뉴딜'을 논의할 계획이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은 12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한국판 뉴딜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중앙과 지방이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한국판 뉴딜의 한축을 담당할 지역균형 뉴딜이 지역의 특색에 맞게 안착할 전략 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련 내용을 전했다.
 
회의에는 전국 17개 시도지사와 함께, 정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진영 행정안전·조명래 환경·이재갑 고용노동·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한다. 또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도 함께 한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태년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의장, 이광재 K-뉴딜위원회 총괄본부장 등이 참석하며, 청와대에서는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등이 자리한다.
 
임 부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그동안 지역발전이 곧 국가발전이고, 지방정부는 국정운영의 동반자라고 강조해왔다"면서 "이번 전략회의에서 지역균형 뉴딜이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게 중앙과 지자체의 공고한 협력과 더불어 지혜로운 해법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지역균형 뉴딜을 논의한다. 사진은 지난달 3일 열린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모습이다. 사진/청와대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