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공포 애니부터 할리우드 특급 공포까지…올 여름 극장가 공포(종합)
2021-06-08 11:42:43 2021-06-08 11:42:4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애니메이션계 칸영화제라 불리는 제45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 부문에 한국 작품으로 유일하게 초청, 올 여름 최고 화제작 중 한 편으로 떠오른 클라이밍을 비롯해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등 할리우드 시리즈 공포물부터 괴기맨숀등 한국 공포까지 6월 극장가에 다채로운 공포물이 관객들을 찾아온다.
 
 
 
6월 극장가 공포의 포문은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가 열었다. 1981, 19세 청년이 여자친구 동생에게 붙어있던 악마가 시켜서 어쩔 수 없이 살인을 저질렀다고 주장한 미국 최초 빙의 재판 사건을 다룬다. 지난 3일 개봉해 한국과 미국 모두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오는 16일 개봉을 앞둔 콰이어트 플레이스2’는 실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 공격으로 일상이 사라진 세상, 소리를 내면 죽는 극한 상황 속 살아남기 위해 집 밖을 나선 가족이 더 큰 위기에 맞서 싸우는 얘기를 다룬 서스펜스 스릴러다. 2018콰이어트 플레이스성공 이후, 2편 또한 북미 극장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어 국내 흥행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같은 날 개봉을 확정한 클라이밍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두고 극도의 스트레스와 악몽에 시달리던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이다.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작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기기괴괴 성형수를 잇는 K-공포 애니메이션이자 기괴하고 날카로운 그림체와 독특하고 기발한 설정으로 롯데시네마 페이스북 최고 인기 동영상에 오르는 등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달 개봉을 예정하고 있는 기괴맨숀도 주목된다. 웹툰 작가 지우가 폐아파트 광림맨숀을 취재하며 벌어지는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밀착형 공포를 담은 옴니버스 영화다. 5개 아파트 괴담 에피소드로 구성된 괴기맨숀층간 소음’ ‘샤워실’ ‘배수구’ ‘곰팡이등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상적 소재를 토대로 관객들에게 더욱 가까운 공포를 선사하며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제각기 다른 매력의 공포 장르 영화들이 여름 극장가에 시원한 공포를 선사할 준비를 끝마쳤다. 올 여름 공포 흥행 예약이 극장가 심폐소생을 담당할 확실한 구원투수로 떠오르는 중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