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알파홀딩스, 써멀컴파운드 테스트 공급…"본격 매출 발생 기대"

2016-12-08 11:08

조회수 : 3,5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알파홀딩스(117670)가 추진하고 있는 신규 소재 사업에서 성과가 나오고 있다. 최근 테스트 제품의 납품을 개시하면서 본격적인 매출확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알파홀딩스는 8일 손자회사 알파머티리얼즈가 생산하는 써멀컴파운드가 대만, 미국, 중국, 국내 PC 및 모바일 폰 업체에 테스트 제품 납품을 했다고 밝혔다.
 
알파머티리얼즈가 생산하는 써멀컴파운드는 경쟁사 대비 온도를 약 약 4~7℃ 더 방출하는 효과가 있다. 또 경쟁제품과는 달리 시간이 지나면서 컴파운드가 굳어져서 발생하는 성능저하 문제가 없다. 이와 함께 판매단가가 경쟁사 대비 70~80% 수준으로서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기존 국내 대기업 등에서 받은 성능테스트 결과를 국내외 고객 기업들에 발송을 했으며 이 결과를 확인한 글로벌 기업들의 테스트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해당 업체들의 써멀컴파운드 사용량은 연간 500~3000톤이며, 1kg 당 형성된 가격은 400~600달러 선"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조만간 글로벌기업들로부터 납품 테스트 결과를 받아 본격적인 납품단계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했다.
 
회사관계자는 “지난 11월 경기도 화성에 연간 700톤 규모의 양산설비의 구축을 완료했다"며 "미국의 A사, 대만의 Q사 등에 기 납품한 테스트 결과가 나오게 되면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