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 부동산 질의에 "드디어"

국민과의 대화…"집값 하향 안정세 목표, 다음 정부로 넘기지 않겠다"

2021-11-21 20:47

조회수 : 3,0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부동산 문제에 대해 "여러 차례 송구스럽다는 사과 말씀을 드렸다"며 "지금 생각해보면 좀 더 주택 공급에 더 많은 노력을 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에서 "지난번 2·4 대책 같은 것이 조금 더 일찍 마련되고 시행됐더라면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민생 분야 주제에서 부동산 질문이 나오자 "드디어"라며 뼈아픈 대목임을 내비쳤다.
 
다만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 기간 동안 역대 어느 정부보다 입주 물량이 많았고, 인허가 물량도 많다. 계획되는 물량도 많다"며 "앞으로는 공급 문제가 충분히 해소되리라 생각한다"고 바랐다. 이어 "부동산 가격도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하락 안정세까지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로서는 부동산 문제를 잘했다고 말할 수 있는 인식을 줄지 모르겠지만 다음 정부에까지는 어려움이 넘어가지 않도록 해결의 실마리는 확실히 임기 말까지 찾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부동산 문제 때문에 서민들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가고 상대적 박탈감이 아주 크다"고 했다. 이어 "민간 업자들이 과다한 이익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대책을 근래에 부동산 관련 여러 문제가 생기면서 정부가 집중 검토하고 있다"며 "관련 법안들도 국회에 제출돼 있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