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추미애 "윤석열은 구속돼야 마땅…검찰쿠데타 막아야"

정권 재창출 위한 '원팀' 약속 "혼신의 노력 다하겠다"

2021-10-10 17:12

조회수 : 8,25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추미애 후보는 마지막까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구속되어야 마땅하다며 검찰개혁을 강조했다. 
 
추 후보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민주당 서울지역 순회 경선 합동연설회'에서 "윤석열 정치검찰의 검찰쿠데타는 반드시 막아야 한다. 아니, 윤석열은 당장 구속돼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의 등장은 그 자체로 민주주의의 위기요, 퇴행이며, 해악"이라며 "정치검찰 윤석열을 정치판에 끌어들인 숙주정당 국민의힘은 반드시 그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추 후보는 "검·언·정·경·판 부패 기득권 세력의 수문장으로 모든 개혁의 입구를 가로막고 있는 검찰을 개혁해 마침내 사회대개혁의 포문을 여는 것,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정신차리고 이번 대선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추 후보는 민주당의 정권 재창출을 위해 원팀을 약속했다. 그는 "경선기간 동안 문재인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재집권을 위해 동고동락해 오신 이재명, 이낙연, 박용진 후보님께 깊은 존경을 드린다"며 "저는 처음 약속했던 그대로, '원팀 정신'에 입각해 정권재창출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