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안나

kany872@etomato.com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청주 거점 에어로케이, 15일 첫 정기편 날개편다…충북도민 수시할인율 적용

'초저비용항공사' 표방…기존 LCC 대비 공시 운임 최대 15%↓

2021-04-06 09:21

조회수 : 82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신생항공사 에어로케이가 이달 첫 정기편 운항에 들어간다.
 
6일 <뉴스토마토> 취재에 따르면 에어로케이는 청주~제주 노선 정기편 운항을 확정 짓고, 이달 15일부터 첫 정기편 운항에 들어간다. 이번 정기편 운항에 투입될 항공기는 지난해 2월 에어로케이가 도입한 에어버스사의 A320 기종으로 180석 규모다. 
 
에어로케이 1호기는 오는 15일 오전 7시30분을 시작으로 낮 12시, 오후 7시, 제주출발은 오전 10시5분, 오후 2시5분, 오후 9시 하루 왕복 3회 운항한다.
 
이번 에어로케이 청주~제주 노선에 대한 사전 예약은 5일부터 티몬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9일부터는 에어로케이 공식사이트 및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사진/에어로케이
 
에어로케이는 이번 공식 취항을 기념해 오는 6월30일까지의 항공편에 대해서 파격적인 초특가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에어로케이는 특히 거점 항공사 출범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아끼지 않은 충북도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청주~제주 노선에 대한 도민 할인 정책도 발표했다. 
 
오는 6월30일 항공편까지 제공되는 초특가 할인 행사가 끝나고 나면, 7월1일부터는 충북도민들과 충청권 대학생들에게 공시 운임 기준 15% 할인율을 적용한다. 기존 항공사들 보다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이번 발표는 거점 항공사로서 지역에 대한 기여와 항공서비스 이용 편익 개선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책임감 있는 첫 걸음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LCC(저비용항공사)를 넘어 초저비용항공사(ULCC)를 표방하는 에어로케이는 공시 운임 기준을 대형항공사 대비 최대 28%, 기존 LCC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적용했다. 초특가 이벤트 요금을 제외하더라도, 평상시에도 일반승객들은 상시 10% 이상, 지역 주민들과 대전 충청권 대학생들은 타 항공사 대비 상시 최대 30% 이상 저렴하게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다.(공시 운임 2021년 3월 청주~제주 취항항공사 기준)  
 
에어로케이는 향후에도 항공기 추가 도입 시점에 맞추어 지역 할인의 대상을 충청권 전역으로 확대해 나아가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강병호 에어로케이 대표는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나 기대보다 늦게 정기편 운항을 결정하게 되었지만, 우리 에어로케이의 취항 소식이 침체된 지역 항공·관광 산업에 단비가 되어 주리라 믿는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새롭고 혁신적인 항공사가 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겠지만, 정부의 항공사 지원 정책 기준에 따라 상당부분 지원의 대상에서 제외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신생 항공사로서 어려움을 겪고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지역사회로부터의 적극적인 지원과 성원도 당부했다. 
 
한편 에어로케이는 업계 최초로 젠더리스 유니폼을 발표하고 감각적인 브랜딩 활동으로 각종 광고상과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어왔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권안나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