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낙연, 국민의힘 겨냥 "부동산 전수조사 피하는 이유 뭔가"

선대위 회의서 "부동산 비리 야당 쪽에 몇 배 더 많을 거란 얘기 나와"

2021-03-15 10:44

조회수 : 2,3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도둑이 제 발 저린 것이 아니라면 회피할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며 국민의힘에 국회의원 300명 전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촉구했다.
 
15일 이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세간에서는 부동산 비리가 국민의힘 쪽에 몇 배는 더 많을 것이란 얘기도 나돈다. 설마 그런 이유로 국민의힘이 전수조사를 피하는 것은 아니리라 믿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야당은 이 국면에 부동산 등 비리 의혹이 많은 후보를 내놓고 재보선에 임하고 있다"며 "우리는 그런 의혹들을 밝혀내 국민 판단에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동산 등 비리 의혹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겨냥한 것이다.
 
이어 "한국토지공사(LH)는 해체에 준하는 대수술이 불가피하다"며 "가혹하다고 할 만큼 강력한 대책으로 반드시 망국병이었던 부동산 범죄의 씨를 말리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양산 사저에 대한 야당의 의혹 제기에는 "양산 사저 부지는 대통령이 퇴임 후 직접 들어가 살 목적으로 산 땅이다. 투기 목적이라니 가당치도 않은 날조"라며 "야당은 그런 사정을 뻔히 알면서도 어떻게든 LH 투기 의혹 사건과 엮어보려 사저 투기 주장을 펼치는 것으로 보인다. 억지궤변이고 비열한 정치선동"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과거에도 야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저를 두고 아방궁이라는 비난을 퍼부었다. 희대의 망발로 판명됐고 국민 앞에 부끄러운 일로 기억되고 있는데 또 같은 잘못을 되풀이하고 있다"며 "선거 때만 되면 반복되는 구태정치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