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CU, 1억4천만잔 팔리는 GET커피 컵 친환경으로 바꾼다

화학 처리 과정 없애 무형광·무표백…컵·뚜껑 분리수거 가능

2021-02-08 08:57

조회수 : 1,23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CU 겟커피 크라프트 컵. 사진/CU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CU는 오는 9일부터 한 해 누적 판매량이 약 1억4000만 잔에 달하는 GET커피의 전용컵을 친환경 컵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8일 밝혔다.
 
GET커피는 CU의 즉석원두커피 및 디저트 브랜드 ‘카페 겟(Café GET)’의 대표 상품으로 3년 연속 담배를 제외한 CU 전체 상품 중 누적 판매량 2위(1위 컵얼음)에 이름을 올릴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GET커피 전용컵의 사용량도 빠르게 늘어나면서 CU는 환경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크라프트 컵 도입에 나섰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흰색 종이컵은 탈색, 탈향을 위해 제조 과정에서 다량의 화학물질이 첨가되기 때문에 탄소 배출, 수질 오염 등 여러 환경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반면, GET커피 크라프트컵은 이러한 화학 처리 과정을 없앤 무형광, 무방부, 무표백 크라프트 종이 재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생산 과정이 기존 종이컵 대비 친환경적이다. 컵뚜껑은 고온의 음료를 담아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PP 소재를 사용한다.  음용 후 컵과 뚜껑은 각각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김신열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필환경 시대에 맞춰 커피 한 잔을 소비할 때도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소비 환경을 제공하고자 원두부터 컵, 뚜껑에 이르기까지 모두 친환경으로 교체했다”며 “GET커피는 지구의 부담을 최소화한 상품이지만 일회용컵 사용보다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텀블러를 가지고 오는 고객들에게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분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